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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얼시 (한운 얼음큐브 시노부)
마지막 수정 시각: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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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성인의 소환


덱 리스트

일성소한얼시덱리


쿠키 시노부 / 한운 / 무상의 얼음

덱 코드

FaDBz5gMFPAR3WoPGRCx8ZsPCSBw8pcPFUBx9FcPGVAx9pMPC2HROzUTE7FQDMoQDMAA

개요

  • 덱 난이도: 쉬움
  • 등장 버전: 5.0
  • 기준 버전: 5.0
  • 덱 성격: 어그로 / 이중반응 / 벽덱

특징

  • 기존의 한사시와는 다르게 램핑 운영이 아닌 무조건 한운 확산 반응을 통한 광역 딜링
  • 얼음큐브의 부활 패시브와 광역 딜링 능력으로 3턴 킬각을 보는 어그로 벽덱
  • 한운의 특성카드와 시노부 특성카드를 사용하여 순간 한방 딜링

※ 덱 공략은 망창새님이 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캐릭터별 역할

시노부
  • 이동 시 번개를 부착하는 부착 요원으로 들어가지만, 이토와 특성카드를 사용하여 마지막 피니셔 담당도 하고 있습니다.
  • 초살에 취약하지만 한사시(한운 , 사도, 시노부)덱과는 다르게 한얼시는 초반 램핑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시노부가 초살 당할 위험은 없습니다.
한운
  • E 스킬을 통해 확산과 '한운 충격파'를 캐릭터 상태에 부여합니다. '한운 충격파'는 한운으로 이동시 바람원소피해를 입히는 효과로 이중확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핵심 스킬입니다.
  • 시노부의 E 스킬과 연계하여 '한운 충격파'로 이중확산 후 추가 번개확산을 할 수 있습니다.
  • 한운 특성카드를 사용하여 한운의 평타 한방 딜링을 노릴수도 있습니다.
얼음큐브
  • 얼음을 부착하거나 시노부의 번개를 초전도 반응으로 소모하여 광역 딜링을 하는 역할입니다.
  • E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에게 '흩어지는 얼음송곳' 효과를 부여하여 적 전체에게 평타로 관통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 부활 패시브가 있어 안정적으로 얼음 부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운영법

멀리건

한운 특성카드, 황금 극단의 보상, 작은이몬(최고의 파트너!), 상구야, 코코미, 쿠지라이

※ 기본적으로 멀리건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덱입니다. 어려우시다면 드로우카드와 보정카드 위주로 집으시면 됩니다.
비기는 멀리건으로 집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턴

시노부의 E 스킬을 사용하고 한운으로 이동하여 한운의 E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얼음큐브로 이동해서 턴을 종료합니다.
상대가 확산을 당하지 않겠다고 무빙을 쳐도 신경쓰지 말고 한운의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턴

얼음큐브의 E 스킬을 우선 사용합니다. 상대가 얼음 부착을 당하지 않고, 초전도 반응으로 얼음원소를 소모시키겠다는 선택을 했다면 얼음큐브 평타를 사용합니다.

손패와 상황에 따라 얼음큐브가 궁을 쓸 수 있으면 궁까지 쓰지만, 안된다면 한운으로 이동해 '한운 충격파'를 이용한 이중확산을 합니다. 이후 큐브로 이동해 턴을 종료합니다.

※ 황금극단, 검투사, 북극훈제닭, 근무교대, 쿠지라이 카드를 사용하여 특별한 램핑을 하지 않고도 2턴 3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3턴

운영법대로 진행했다면 상대방의 체력이 매우 적은 상황입니다. 한운의 궁극기와 특성카드 평타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정리하셔도 좋고, 얼음큐브의 부활 패시브가 빠지지 않았다면 얼음큐브로 싸우시다가 큐브가 사망했을 때 이토 시노부 궁극기를 사용하여 게임을 끝내셔도 좋습니다.

※ 상대방이 컨덱인 경우 한얼시 덱은 뚫을 수 있는 능력이 한운의 특성카드 단 하나입니다. 이럴 경우 시노부의 E를 갱신하며 최대한 한운의 특성카드 스택을 쌓고 한 명씩 정리 하는 방법으로 운영합니다.



행동카드 설명

한운 특성카드(류운 선인!)

한운의 평타 한방딜링을 엄청나게 높여주는 카드입니다. 아군이 캐릭터 이동시 스택이 1씩 쌓이게 되는데, 이 스택은 턴당 2회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스택에 상한이 없기 때문에 한운의 한방 데미지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 컨덱을 뚫게 해주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작은이몬(최고의 파트너!)

한얼시 덱은 초반 시노부 E 스킬과 한운 E 스킬을 반드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주사위 보정카드를 사용합니다.

황금 극단의 보상

대기 캐릭터의 E 스킬 코스트를 1 감소시켜주는 성유물 카드입니다. 1턴 종료직전에 한운에게 장착합니다. 다른 카드와 연계하여 2턴 3행동을 노릴 수 있습니다.

검투사의 개선

아군의 패가 2장 이하인 경우 평타 코스트 1을 감소시켜주는 성유물 카드입니다. 보정카드가 없을 경우 카드를 갈아서 스킬을 쓰는 한얼시 덱은 기본적으로 손패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발동 조건을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얼음큐브가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수 위 버드나무

종료단계에 아군의 카드가 2장 이하라면 2장을 드로우 해주는 드로우 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 시간이 짧고, 빠르게 끝내는 덱이라 따로 램핑을 하지 않아 부족한 드로우를 버드나무 카드로 대체합니다. 역시 발동 조건을 쉽게 충족할 수 있으며 주로 1턴~2턴 종료직전에 사용합니다.

쿠지라이

다음 턴 시작시 만능원소 1개를 주는 카드입니다. 안정적인 2턴 3행동을 하기위해 사용합니다. 보통 1턴 종료직전에 사용합니다.

북극 훈제 닭

평타 코스트를 1 감소시켜주는 요리 카드입니다. 검투사 성유물과 연계한다면 평타를 1 코스트에 사용 가능합니다. 주로 2턴에 얼음큐브가 사용합니다.



QnA

(1) 한사시 덱과 한얼시 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한사시 덱이 좀 더 유동적이고 변수를 노리며 운영하는 덱이라면 한얼시 덱은 벽덱중의 벽덱입니다. 기본적으로 1턴 확산을 하는 운영이 어그로 대전에선 더 좋기에 한사시가 사용하는 램핑카드를 전부 빼고 밸류는 낮지만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행동카드들로 구성한 것이 한얼시입니다. 또한, 얼음큐브가 사도와 다르게 광역딜링에 능하기 때문에 어그로 대전에서는 한얼시가 한사시보다 더 유리하거나 편한 상성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연꽃파이가 없는건 너무 불안정한 덱이 아닌가요?

= 덱 기본컨셉 자체가 죽기전에 죽인다 컨셉입니다. 큐브는 부활이 있어 한번에 죽지 않는다는 점도 있고, 확산과 초전도 그리고 큐브의 관통데미지를 이용한 딜링 방식으로 상대에게 대기 캐릭터를 회복할 회복음식이 없다면 상대가 한얼시 덱을 죽이기 전에 한얼시가 먼저 게임을 끝낼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메타가 어그로덱은 연꽃파이 1~2장만을 사용한다는 허점을 노린 극단적인 운영방식의 덱입니다.

(3) 아무리그래도 상대가 연꽃파이 쓰면 게임이 늘어지지 않을까요?

= 한얼시덱은 상대의 연꽃파이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습니다. 이동시 시노부의 E 스킬과 한운 충격파가 상대의 연꽃파이를 벗겨내기 때문입니다. 어그로대전에서 연꽃파이에 영향받는 순간을 고르자면 얼음큐브가 E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일때 상대가 연꽃파이를 쓰는 순간이 가장 영향이 있겠네요.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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